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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한식습관

Happy Together 김천 맛있는 김천!

확~ 줄여요!나트륨 섭취

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건강한 습관 세가지!

라면
1. 국, 라면 등을 먹을 때 국물 한 컵 덜 먹기
곰탕
2. 설렁탕, 곰탕 등을 먹을 때 먼저 맛보고 간 맞추기
스테이크에 소금 뿌리기
3. 짜지않게 조리하고 짠 음식 적게 먹기
  • 소금에는 나트륨이 40% 함유되어 있으므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려면 소금을 적게 먹어야 합니다.
  • 한국인의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약 4.553mg(소금11.4g)으로 세계보건기구(WHO) 권장량(2,000㎎)의 2배 이상 많이 먹고 있습니다.
  •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, 뇌졸중, 골다공증, 위암 등 성인병 발생에 직·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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