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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통합사례관리
      • 통합사례회의 서비스제공계획 수립
      • 점검 및 사후관리 (읍면동 공동수행)
    • 자원 관리
    • 방문형 서비스 사업 협력체계 운영
    • 읍면동복지 사업지원,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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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공공기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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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읍면동 주민센터
  • 사회복지 통합 관리망 (행복 e음) - 희망복지지원단 시스템 활용
    • 공공 복지 자원
    • 민간 복지 자원

개요

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·보건·고용·주거·교육·신용·법률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→ 탈빈곤, 자립능력 강화, 위기상황 극복

지원대상

  • 가족해체, 경제적 기능 상실 등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긴급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구
  • 경제·건강·직업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요구를 가진 가구

진행과정

1.대상자접수 2.욕구조사(1단계에서 2단계까지 10일소요) 3.대상자 구분 및 신청(2단계부터 3단계가지 5일소요) 4. 사례회의 개최 5. 서비스제공계획수립(3단계부터 5단계가지 15일정도 소요) 6. 서비스제공 및 점검 7. 종결 8. 사후관리(읍면동)

통합사례관리 진행과정에 대해 절차, 내용으로 구분하여 나타낸 표입니다.
절차 내용
사례 발굴 및 의뢰
  • 읍면동 주민센터
    • 발굴 : 자체발굴, 사업부서, 민간기관, 주민 등
    • 상담 : 방문상담 원칙
초기상담
욕구조사
  • 희망복지지원단
    • 욕구조사 : 욕구별 위기도조사 실시
    • 계획수립 : 사례회의를 통한 장기·단기계획 수립
서비스제공계획 수립
서비스제공 점검
평가 및 종결
사후 모니터링 읍면동 주민센터 (연2회)

문의 : 해당 읍면동주민센터 및 시민생활지원과(☎420-6865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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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자료담당자 : 시민생활지원과 / 054-420-6166
    • 최종수정일 : 2019-07-29